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중고차 추천입니다.
자동차 교체 주기가 짧아지기도 했고, 신차가격 상승 및 신차 출고 대기가 길어지면서 중고차 시장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가성비 있는 가격대로 고장 문제도 적은 중고차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LF쏘나타 입니다.
연식, 키로수별 중고차 가격과 장점 위주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LF쏘나타 정보
- 출시 연도: LF 쏘나타는 2014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 생산 연도: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 주요 모델: 2.0 가솔린, 1.7 디젤, 2.0 터보, 2.0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 기본 모델 출고가: 약 2,200만원부터 3,300만원까지 (옵션 및 모델에 따라 다름)
- 하이브리드 모델 출고가: 약 3,000만원대부터 시작
중고 LF쏘나타 추천 이유
중형 세단 중에 LF쏘나타 만큼 무난하고 단점 없는 육각형의 중고차를 찾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택시 모델로도 계속 나온 만큼 실내 공간도 매우 넓은편이고, 주행거리가 10만km가 넘어도 잔고장이 없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연비 또한 훌륭한데요, 차주들이 시내주행에서는 10-12km/L,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15km/L 이상의 연비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혹여나 차가 쉽게 고장나서 수리비가 더 드는 것을 걱정하실겁니다. 하지만 LF쏘나타는 내구성이 강할 뿐 아니라 타는 사람들도 많다보니 문제가 생겼을 때 정보도 많고 부품도 넉넉해서 수리비 걱정을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1000만원 초중반대로 중고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있게 추천드릴 있을 것 같습니다.
중고 LF쏘나타 시세
모든 중고차가 그렇듯이 연식, 키로수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집니다.
케이카에서 14~15년식, 10만km 언저리로 살펴보시죠.
첫번째 2.0 스마트 등급을 보면, LF쏘나타 초기 모델이지만 무사고 9만km에 썬루프까지 옵션으로 들어가있습니다.
기타 비용까지 합하면 1380만원대로 구매각 가능합니다.
두번째 LPI 모델을 보면 단순수리 차량으로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LPI 연료인점만 감당 가능하다면 꽤나 합리적인 구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으로는 좀더 최신 연식으로 살펴보시죠.
16년식, 5km 내외로 단순수리 차량입니다.
첫번째 차량은 썬루프 등 옵션과 색상 등의 차이로 두번째 보다 1000만원 가량 가격이 나갑니다.
예산이 1400~1500까지도 가능하다면 위 차량들도 괜찮아 보입니다.
중고 LF쏘나타 구입시 주의사항
LF 쏘나타는 연비, 성능, 실내 공간, 안전성, 가격 대비 성능 등 여러 면에서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새차는 분명이 아닌 만큼 차 자체에 대한 정보와 점검사항들을 숙지해야 합니다.
차를 잘 아시는 분이나 검수 전문가를 대동하여 철저한 차량 점검과 시운전을 통해 자신의 필요에 맞는 좋은 차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